[유니티 3D] 유니티 옵티마이징(최적화) 기법 소개

2013. 9. 2. 17:51

 

[유니티 3D] 유니티 옵티마이징(최적화) 기법 소개

 


많은 개발자들이 고민하고, 힘들어하는 부분이 되겠습니다.


유니티에서 몇가지 최적화 기법들을 알려드리겠습니다.



1. 로우 폴리곤(최대한 폴리곤 수를 줄이도록 노력하자.)


2. 드로우 콜 줄인다 (아틀라스 맵을 이용하여 머터리얼 수를 줄인다.)


3. static model 은 mesh combine 을 사용한다


4. Alpha Shader 를 최소화 한다


5. skybox 사용을 피한다


6. sound 파일 사용 주의 : 압축음원(백그라운드), 비압축음원(반복적인 사운드)


7. 텍스쳐 사이즈 최적화 : pot 사이즈


8. update 함수내에 소스를 최적화


9. 적당한 코루틴 사용 (사용하기 편리한 기능이지만, 너무 많아지면 프로그램이 무거워진다.)


10. plane 메쉬 사용하지 않는다.


11. Real Time Light 사용 자제한다.


12. Static Batch 옵션 사용 (고정된 물체는 공유)


13. Dynamic Batch 옵션 사용 - 버텍스가 900 이하인 경우


14. Lightmap Texture 용량 줄이자


15. Collider 는 Sphere, Box, Capsule 정도만 사용하며 Mesh colliider 는 피한다.


16. Rigidbody 를 동적으로 생성할 수 있으면 적극 사용한다.


17. Profiler 를 사용하여 부하가 걸리는 부분을 해결한다.

알 수 없는 사용자 개발 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