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3D] 씬 넘어갈 때 데이터 전송하는 방법

2013. 8. 22. 17:33

[유니티 3D]  씬 넘어갈 때 데이터 전송하는 방법


 

<Global Class에 static 옵션을 이용한다.>

1. 정적 클래스 생성한다. - 정적 클래스 만들때, 클래스명 뒤에 자동으로 붙여지는 "MonoBehaviour" 은 지우고, start(), update() 도 지운다.

 

2. 다음과 같이 static 변수를 선언한다.

public static class Variables
{
 public static int num;
 public static string name = "";

}

 

3. 이 변수를 사용하고 싶을때는 아래와 같이 사용하면 된다.

Variables.num = 10;
Variables.name = "Kim";

 

* 이 방법은 인스펙터(Inspector)에서 값을 조절할 수 없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알 수 없는 사용자 개발 이야기